손영광, 스마트모빌리티(기계자동차)공학부, 2015학번 졸업생,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로봇제어전공
작성일
2021.07.29
조회수
689
작성자
스마트모빌리티공학부

저는 대학 입학 후 4학년이 되면서 취업보다는 대학원진학을 준비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특히 학부 때 배운 로봇에 흥미를 느끼면서 다양한 로봇에 대해 배우고 경험하고 싶었습니다.

물론 대학원 졸업 후 로봇 관련 기업에 취업하여 인정받는 로봇 연구원이 꿈이었는데 그 꿈을 이루기 위해 학부 때에도 인턴 등을 통해 로봇에 대한 지식의 폭을 넓히고자 학교의 일학습병행제(IPP)를 통한 만도 인턴 경험은 저에게 새로운 도전과 목표의식을 주었습니다.

학교의 지원을 받은 창조동아리에서 로봇을 직접 설계하고 제어하는 경험을 하였고, 교내 3D프린터를 포함한 각종 장비를 사용하며 로봇 관련 부품을 제작하면서 로봇제작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또한 스마트모빌리티공학부 자율차 주행팀에서 로보틱스에 필요한 다양한 기술을 적용해볼 수 있었습니다.

우리학부는 학생들의 실무능력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교수님들과 다양한 인프라 그리고 산업계관점 대학평가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은 커리큘럼이 있기에 누구나 자신의 목표만 확실하게 세운다면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으로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취업 뿐만 아니라 대학원 진학 모두 대학 생활을 하면서 자신만의 목표를 가지고 관련된 다양한 경험을 하면서 자신만의 스토리를 만들어간다면 그 목표는 반드시 이루어집니다.

자신의 꿈을 위해 한걸음 한걸음 묵묵히 걸어가는 후배 여러분들을 항상 응원합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