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승현, 스마트모빌리티(기계자동차)공학부, 2015학번 졸업생, 에디슨모터스 취업
작성일
2021.07.29
조회수
80
작성자
스마트모빌리티공학부

1. 나만의 취업 Know-How

저는 제 적성에 맞는 취업을 위해 3학년 때 학교에서 수행중인 교육부지원사업인 LINC+ 사업에 참여를 하였고 그 안에서 일반 학생들이 배우는 전공내용 이외에 다양한 것들을 배우면서 제 자신의 적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특히 평소에 관심이 많았던 것이 미래 교통수단인 자율주행 자동차였는데 학부가 스마트모빌리티로 특화되었기에 다양한 교과목을 경험하면서 자신감이 생겼고 교수님과 친구들이 협력하여 "국제 대학생 창작자동차 경진대회의 자율주행부문"에 참가하여 좋은 결과를 만들어냈습니다.

저에게는 LINC+ 사업에 참여한 것이 탁월한 선택이었는데 후배 여러분도 학교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취업 관련 사업이나 프로그램에 참여한다면 여러분을 성공적인 취업의 길로 안내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2. 입사기업 채용 Know-How

현재 근무하는 기업은 기업 특성상 대졸신입사원 공채가 거의 없고 경력직 채용이 많습니다. 그렇다고 지원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고 대학 때 신뢰할 수 있는 기관에서 진행하는 교육들을 참여하고 경진대회 등에 참가하여 경험을 쌓는다면 경력직과 동등하게 채용 될 수 있습니다.

 

3.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Know-How

다양한 경험이 중요합니다. 나의 적성과 취업에 도움이 되는 것이라면 열정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세요. 그것에 대한 확신이 없다면 교수님과 취업지원센터를 찾아가세요.

특히 학교에서 하는 국가지원사업은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교수님으로부터 취업 추천을 받으면 그 기업은 검증된 기업이므로 무조건 지원하세요.

학교와 학부에 취업의 길이 있습니다. 후배 여러분 모두 멋진 취업하세요.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